직장생활을 하면서부터 문서 작성 할 일이 참 많아지죠. 예전에 학교에서는 한글을 많이 사용했었는데, 직장 생활을 하면서부터 워드를 정말 많이 사용하는듯 합니다.
아무래도 기존에 사용을 했던 한글과는 단축키 설정이 다르기 때문에 다시 공부를 해야한다는 번거로움이 있는데요. 단축키는 꼭 알고 계시는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말 안해도 아시겠죠? 바로 빠른 작업을 위해서입니다.
빠른 작업이 가능하다는 소리는 그만큼 나의 퇴근 시간이 앞당겨진다는 말인데요. 업무 효율성을 높히는데 정말 도움이 많이 되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 정도는 외우고 손에 익혀두시는것이 좋아요.
그렇다면 이번 글에서는 나의 빠른 퇴근을 위해서! 자주 사용이 되는 워드 단축키를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본 편집 단축키
Ctrl + N: 새 문서 열기
Ctrl + O: 문서 열기
Ctrl + S: 문서 저장
Ctrl + P: 인쇄
Ctrl + Z: 실행 취소
Ctrl + Y: 다시 실행
Ctrl + C: 복사
Ctrl + X: 잘라내기
Ctrl + V: 붙여넣기
Ctrl + F: 찾기
Ctrl + H: 바꾸기
글자 서식 관련 단축키
Ctrl + B: 굵게
Ctrl + I: 기울임꼴
Ctrl + U: 밑줄
Ctrl + ]: 글자 크기 증가
Ctrl + [: 글자 크기 감소
Ctrl + Shift + >: 글자 색상 변경
Ctrl + Shift + F: 글꼴 스타일 설정
문단 서식 관련 단축키
Ctrl + E: 가운데 정렬
Ctrl + L: 왼쪽 정렬
Ctrl + R: 오른쪽 정렬
Ctrl + J: 양쪽 정렬
Ctrl + 1: 줄 간격 1.0
Ctrl + 2: 줄 간격 2.0
Ctrl + 5: 줄 간격 1.5
Ctrl + M: 문단 들여쓰기 증가
Ctrl + Shift + M: 문단 들여쓰기 감소
작업 흐름 관련 단축키
Ctrl + F: 찾기
Ctrl + H: 바꾸기
F5: 찾기와 바꾸기 창 열기
Alt + Shift + O: 목차 삽입
Ctrl + K: 하이퍼링크 삽입
Ctrl + Enter: 페이지 바꿈 삽입
창 및 뷰 관련 단축키
Ctrl + W: 문서 닫기
Ctrl + F4: 창 닫기
Ctrl + F6: 창 이동
Ctrl + Tab: 다음 창으로 이동
Ctrl + Shift + Tab: 이전 창으로 이동
Ctrl + Page Up: 이전 페이지로 이동
Ctrl + Page Down: 다음 페이지로 이동
Ctrl + Home: 문서의 시작 부분으로 이동
Ctrl + End: 문서의 끝 부분으로 이동
텍스트 편집 단축키
Ctrl + Delete: 다음 단어 삭제
Ctrl + Backspace: 이전 단어 삭제
Ctrl + Space: 글자 서식 초기화
Ctrl + Shift + C: 서식 복사
Ctrl + Shift + V: 서식 붙여넣기
Ctrl + Shift + D: 서식 지우기
Ctrl + Shift + L: 목록 (글머리 기호) 만들기/해제
기타 유용한 단축키
Ctrl + Alt + M: 주석 삽입/제거
Alt + Shift + Arrow Key: 텍스트 선택 확장
Ctrl + ]: 들여쓰기 증가
마무리
위에서 총 53개의 워드 단축키를 정리해드렸습니다. 물론 위의 단축키 이외에도 더 많은 단축키가 있습니다만, 일단 위의 단축키를 사용해보시고 더 필요하시면 다른 단축키도 찾아서 공부를 해보도록 하세요. 위에 있는 단축키로도 빠른 작업을 하실 수 있으실거에요.